한국영화해외배급과 마케팅현황

한국영화해외배급과 ~ 마케팅현황.hwp 파일정보

한국영화해외배급과 마케팅현황.hwp
📂 자료구분 : 레포트 (경영경제)
📜 자료분량 : 11 Page
📦 파일크기 : 67 Kb
🔤 파일종류 : hwp

한국영화해외배급과 ~외배급과 마케팅현황 자료설명

한국영화해외배급과 마케팅현황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.
한국영화해외배급과마케팅현황

한국영화해외배급과 ~외배급과 마케팅현황 자료의 목차

본문내용 (한국영화해외배급과 ~ 마케팅현황.hwp)

(1)현 정부 지원 및 문화 정책
영화 수출에 대한 지원보다는 영화산업이 발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.
이런 정부의 지원이 영화산업을 더 육성 시킴으로서 좋은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.
1)1998년 출범한 김대중 정부 문화정책의 핵심은 “지원은 하되 간섭은 않는다”인데, 이 원칙이 가장 모범적으로 실천된 쪽이 바로 영화 분야임 – 새 정부의 이런 정책적 지원에 힘입어 2001년 국내시장 점유율이 50%에 이르는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다.
2)산업으로서의 문화에 대한 가치인식 부족으로 분야별 접근에 머물던 문화산업 정책은 1994년 문화산업국(문화산업기획과, 출판진흥과, 영화진흥과, 영상음반 과) 신설로 종합적, 체계적인 문화산업 정책 추진의 기틀을 마련하였다.
3)문화산업예산의 증가 – 1998년에는 문화예산의 3.5%인 168억 원에 불과하였으 나 1999 년에는 1,


  💾 다운받기 (클릭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