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공학] 선반가공 ~선반의 구조.hwp 파일정보
[공학] 선반가공 ~법 및 선반의 구조 자료설명
[공학] 선반가공 ~025 | 첨부파일 자료의 목차
1.선반에 의한 가공방법은 아래와 같다.
사진
2.선반의 구조
1)주축대(Head Stock):
전동기의 동력을 전달하는 작용. 가공물을 고정하여 절삭 회전 운동을 하는 주축
종류: 단차식, 기어식
-단차식 주축대: 벨트식, 백 기어(Back gear)사용. 회전수를 1/2~1/3감소
2)심압대(Tail Stock)
비교적 긴 공작물을 고정함
3)왕복대(Carriage)
바이트의 이송과 절입을 위한 이송 장치이다.
4)베드:
심압대, 왕복대, 주축대를 지지함
베드재질: 고급주철로 만든 후 표면 경화하여 사용함
베드종류: 영국식, 미국식
5)양 센터 거리:
깍을 수 있는 공작물의 최대 길이(A)
6)스윙(Swing)
베드 위의 스윙: 깍을 수 있는 공작물의 최대지름(B)
왕복대 위의 스윙: 공작물의 최대지름(C)
7)센터(Center)
공작물의 중심을 잡아준다.
본문내용 ([공학] 선반가공 ~선반의 구조.hwp)
1.선반에 의한 가공방법은 아래와 같다.
사진
2.선반의 구조
1)주축대(Head Stock):
전동기의 동력을 전달하는 작용. 가공물을 고정하여 절삭 회전 운동을 하는 주축
종류: 단차식, 기어식
-단차식 주축대: 벨트식, 백 기어(Back gear)사용. 회전수를 1/2~1/3감소
2)심압대(Tail Stock)
비교적 긴 공작물을 고정함
3)왕복대(Carriage)
바이트의 이송과 절입을 위한 이송 장치이다.
4)베드:
심압대, 왕복대, 주축대를 지지함
베드재질: 고급주철로 만든 후 표면 경화하여 사용함
베드종류: 영국식, 미국식
5)양 센터 거리:
깍을 수 있는 공작물의 최대 길이(A)
6)스윙(Swing)
베드 위의 스윙: 깍을 수 있는 공작물의 최대지름(B)
왕복대 위의 스윙: 공작물의 최대지름(C)
7)센터(Center)
공작물의 중심을 잡아준다.
`센터의 종류`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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